• 최종편집 2024-06-19(수)
 

우승팀_유로파 컨퍼런스 공식 SNS.jpg

창설 3년 차를 맞이한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(이하 컨퍼런스리그) 3대 챔피언이 오는 30일 목요일 새벽에 결정된다. 창단 최초 유럽 대항전 우승에 도전하는 올림피아코스와 두 시즌 연속 대회 결승에 오른 피오렌티나 중 어느 팀이 컨퍼런스리그 타이틀을 차지할지 주목된다. 그리스 아테네 AEK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23-24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결승 올림피아코스 대 피오렌티나 경기는 30일 목요일 새벽 4시,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(SPOTV Prime)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(SPOTV NOW)에서 독점 생중계된다.

컨퍼런스리그 결승전을 앞둔 올림피아코스는 이 경기 각오가 남다르다. 자국 리그에서는 수많은 우승을 경험하며 명성을 쌓아 올린 올림피아코스는 유독 유럽 대항전과 인연이 없었다. 올 시즌 토너먼트에서 페네르바체, 아스톤 빌라 등 여러 강적을 꺾고 올라온 올림피아코스는 창단 99년 만에 유럽 대항전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. 결승전이 자국인 그리스에서 열리는 만큼 올림피아코스가 과연 이번 대회에서 창단 첫 유럽 대항전 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. 올 시즌 공식전 33골, 특히 컨퍼런스리그 10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는 엘 카비(모로코)의 활약 여부도 관전포인트다.

한편 지난 시즌 웨스트햄에게 컨퍼런스리그 우승컵을 내주며 아쉬움을 삼킨 피오렌티나가 다시 한 번 우승 도전에 나선다. 루카스 벨트란이 대회 6골로 팀 내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었고, 올 시즌 팀 내 최다 득점자 곤잘레스 역시 알토란 같은 활약으로 2시즌 연속 컨퍼런스리그 결승 진출에 기여했다. 60-61시즌 UEFA 위너스컵 우승 이후 유럽대항전 트로피와 인연이 없는 피오렌티나가 83년 만에 유럽 대항전 우승에 도전하는 가운데 그리스 원정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까. 지난 시즌 결승 멤버 변화가 크지 않은 피오렌티나가 경험을 잘 살릴지 주목된다.

우승이 간절한 두 팀의 맞대결에서 어느 팀이 웃게 될까. 23-24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결승 올림피아코스 대 피오렌티나 경기는 30일 목요일 새벽 4시, 스포티비 프라임(SPOTV Prime) 채널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(SPOTV NOW)에서 시청할 수 있다.

태그

전체댓글 0

  • 33433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2시즌 연속 컨퍼런스 결승 피오렌티나, 지난 대회 준우승 아쉬움 달랠까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